가임기계산 하는 방법과 임신준비 체크!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과 임신준비 체크!

달콤한 신혼생활을 더 즐기기 위해 또는 조금 더 돈을 모아 준비가 되면 아기를 갖기 위해 임신 계획을 미루는 신혼부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아기를 갖기 위해 임신을 하려고 해도 생각처럼 쉽게 임신을 하지 못하는 부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임신할 확률을 높이기 위해 가임기 계산을 잘해야 하고 임신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하는데 가임기 계산과 우리가 아기를 갖기 위해 준비해야 되는 것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임기계산기

가임기 계산법

난자가 배출되는 기간을 배란일이라고 하는데 가임기는 배란일 전 후로 2~3일 이내를 말합니다. 배란일은 생리가 끝난 후 다음 생리 예정일에서 14일 전이 배란일이며 가임기는 다음 생리 예정일로 부터 11일~17일 전 약 5~6일 정도를 가임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 생리 예정일이 11월 28일이면 예정일보다 14일 전인 11월 14일이 배란일이 되고 가임기는 11월 12일~11월 16일이 되는 것입니다. 요즘은 가임기를 계산해주는 어플도 많이 나와 있으니 임신을 준비하신다면 설치해서 확인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준비

임신 준비는 부부가 함께 해야 합니다. 남성의 경우 건강한 정자를 만들기 위해 100일 전부터 금주와 금연을 하셔야 하고 여성의 경우 건강한 자궁을 만들기 위해 금주와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임신 후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거나 하기 힘들기 때문에 예방접종은 맞아 두시는 것이 좋고 혈압이나 혈당 등의 검사와 자궁 관련 임신 전 검사를 하여 치료가 필요할 경우 미리 치료를 받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도한 다이어트는 피해 주시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시는데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다이어트와 비만은 난임에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거나 임신 초기에는 엽산을 복용하면 도움이 되는데 엽산은 임신 중 가장 필요한 영양소이고 임신 3개월 전부터 남성과 여성 모두가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증상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제일 먼저 생리가 멈춥니다. 생리 예정일보다 10일 정도 지났을 때 임신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혈액량의 증가하게 되고 혈액량의 증가로 인하여 심장의 활동량이 많아져 생활습관이나 수면 습관이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피로감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호르몬 변화가 시작되는데 그로 인하여 가슴이 부풀어 올라 꽉 찬 느낌이 들고 만졌을 때 약간의 통증을 느끼게 되고 호르몬이 위장에 영향을 주어 위장이 약해져 임신 5주 차가 되면 입덧을 시작합니다. 또한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되면서 분비물이 많아지는데 분비물은 냄새가 나지 않으며 끈끈한 유색이고 가렵지 않습니다. 만약 가려움과 통증을 느끼신다면 질염일 가능성도 있으니 병원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임신확인방법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임신 테스터기는 수정 후 7~10일 이후부터 사용 가능하고 호르몬의 농도가 가장 높은 아침 첫 소변에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병원에서 임신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초음파 검진인데 너무 초기에는 초음파에 잡히지 않기에 소변검사나 혈액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