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필수템 추천 아기을 위한 아기용품

아기를 임신하고 그리고 출산할 때까지 정말 많은 준비를 하게 됩니다. 분유병, 카시트, 유모차, 젖병소독기 등등 아기를 위한 용품을 준비하게 되는데 아기를 출산하고 집으로 데리고 오기 전에 우리 집에 준비해야 할 육아 필수템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육아필수템으로는 아기가 생활하면서 필요한 생필품도 있지만 안전을 위한 용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준비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닥 매트

바닥에 넘어져도 다치지 안게 쿠션이 있는 매트

아기가 누워 있기만 신생아 때는 크게 필요를 못느낄지 모르지만 아기가 뒤집고 앉기 시작할 때부터는 아기가 생활하는 곳에 바닥 매트를 꼭 깔아 놓으셔야 됩니다. 처음 아기가 앉기 시작하면 몸에 중심을 잘 잡지 못하고 뒤로 넘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직 성장이 되지 않은 아기는 뒤로 넘어질 경우 방어자세를 취하지 못하고 머리부터 부딪치기 때문에 머리 쪽에 충격이 많이 갑니다. 아이가 걷고 뛰기 시작할 경우에는 소파, TV 장식장, 의자 등 뛸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점프를 하여 뛰어내리거나 걷고 뛰면서 넘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니 바닥 매트는 육아필수템 입니다.

 

욕실 매트

화장실에서 넘어져도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해 깔아 놓은 매트

아이가 걷거나 기어 다니기 시작하면 욕실에서 씻기거나 화장실 문이 열려있어 아이가 들어가는 경우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욕실의 물기가 있는 경우 바닥이 굉장히 미끄러워 넘어질 수도 있기에 욕실 매트는 육아필수템입니다. 그냥 조심해서 씻기고 문을 잘 닫아서 조심하면 되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육아를 하시는 것은 안 좋은 습관입니다. 아이를 위해서라도 욕실매트는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매트를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필히 화장실 사이즈와 재단할 부분을 생각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재단도 간편하고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서랍 잠금장치

서랍과 서랍을 연결하여 열리지 않도록 설치해놓은 잠금장치

집에 서랍을 열어보면 여러 살림살이가 있는데 그중에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아이손에 들어가면 위험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가위, 손톱깎이 등 날카로운 물건이나 입에 넣으면 안 되는 생활의약품 등이 있는데 이중에 하나라도 아이가 서랍을 열어 가지고 놀거나 입에 넣으면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또는 아이가 서랍을 열고 닫으면서 손가락이 끼거나 열어 놓고 다니다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고 서랍장을 타고 올라가 서랍장이 넘어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랍 잠금장치를 설치해 줌으로써 아이가 서랍을 열지 못하게 하는 게 제일 중요하고 너무 저렴한 잠금장치의 경우 쉽게 부서지거나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잘 찾아보고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서랍 잠금장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육아필수템입니다.

 

안전도어

아이가 들어가면 위험한 곳을 골라보면 현관, 다이닝룸, 창고, 화장실 등을 고를 수 있는데 육아를 하면서 아기만 보고 있을 수 없기에 아이가 위험한 곳에 못 들어가게 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뜨거운 음식이나 정수기, 가스레인지 등이 있는 다이닝 룸 같은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안전도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고 현관에 중문이 없는 경우 현관에도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아기가 문손잡이에 손이 닿지 않는 경우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손잡이에 손이 닿는 경우는 엄마가 한눈파는 사이에 현관문을 열고 나가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안전도어는 아이가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육아필수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침대가드

침대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막아 놓은 안전장치

아기가 뒤집기를 시작할 때부터 침대에서 떨어질 위험이 발생합니다. 침대에서 아기를 재울 경우에는 침대 가드를 설치 해야하는데 아기가 혼자 일어나 구르거나 잠버릇이 조금 심한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를 재워 놓고 잠시 자를 비울 경우(젖병소독, 빨래, 청소, 설거지 등) 아이가 잠에서 깨어 기어 나오거나 굴러서 침대아래로 떨어지는 일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침대가드를 설치하지 않아서 아이가 침대에서 떨여졌을 때 아이가 쳐지거나 울음을 그치지 않을 경우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모서리 방지 테이프, 문틈에 손끼임 방지를 위한 안전고리 등이 있습니다. 최소한 우리 아기을 위한 안전용품을 설치하시는 것이 부모로서 아이를 위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아직 안전장치를 설치하지 않으신 부모님들이 계신다면 지금이라도 우리 이쁜 아기를 위해 육아필수템 안전용품을 설치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