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mpus 안드로이드 코틀린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통해 부수입을 얻고자 Fast Campus 코틀린 관련 강의를 수강했는데요. 이런저런 핑계로 중도에 포기하고 완강은 하지 못했지만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재미있게 코딩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수강해 보고 느낀 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Q. 어떻게 접하였나요?

안드로이드 앱 만드는 방법을 찾다 보니 코틀린이라는 언어를 알게 되었고 제 기준으로 무료로 배우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유료 강의를 찾다보니 Fast Campus 코틀린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Fast Campus의 코틀린 강의의 커리큘럼을 확인하고 많은 앱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결제 후 수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Q. 강의 내용은 좋았나요?

Fast Campus 이외에 코틀린 강의를 찾아보았지만 커리큘럼은 Fast Campus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예제도 다양하고 수업을 진행하면서 앱하나를 완성하게 되는데 많은 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가 설정되어 초반에는 초급에 가까운 계산기 앱, 카운트 앱 등을 만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인식 앱등 높은 난이도의 앱도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코틀린 코드는 자바와 유사하여 자바를 공부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더 유리하게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 프로그램 언어를 접한 분들도 이해하는데 어렵지는 않습니다.

 

또한 한번 결제하면 평생수강할 수 있기때문에 반복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Q. 아쉬운 점이 있나요?

비전공자로써 처음 코틀린을 접하다 보니 에뮬레이터 설치 및 안드로이드 설치 등에서 시간을 많이 잡았고 아무리 실습을 하더라도 지나가면 잊어버리기 쉬웠습니다. 무엇이든 반복적으로 공부해야 머릿속에 많이 남는 터라 반복되는 코드가 많지 않다는 점에서 아쉬웠습니다. 

 

Q. 유료 강의를 고민하는 분에게 하고싶은말?

깊은 공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유료강의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유료강의를 듣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유튜브로 간단한 앱을 만들어보고 흥미와 재미를 느끼신다면 그때 유료강의를 들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꾸준히 하실 수 있다면 수강하시고 반복적으로 들으신다면 분명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중도에 포기했기 때문에 큰 효과를 느끼지는 못하고 있지만 꾸준히 하신 분들은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