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핸드폰 추천, 아이폰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벌써 큰아이가 8살이 되어서 핸드폰을 구매하기 위해 블로그 후기, 맘카페, 주변 지인 등을 통해 결국 아이폰을 구매하였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핸드폰들도 많지만 기왕이면 조금 오래 사용할 목적으로 사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욕심부려 구매하게 되었네요.

Q. 금전적인 부담은?

최신형 기기가 아니라면 조금 저렵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13 미니를 60만 원 조금 안 되는 금액으로 구입했습니다. 중고폰으로 구입할 수도 있지만 첫 핸드폰인 만큼 새 제품을 선물해주고 싶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금전적으로는 부담되긴하지만 아이가 오래 사용만 할 수 있다면 괜찮을 것 같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Q. 갤럭시로 위치추적 가능한가요?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갤럭시로 아이폰을 통제할 수 없다. 위치추적 어플이 없다는 등이 있지만 갤럭시 핸드폰으로도 아이폰 위치추적은 가능합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어플도 존재하고 있고요. 정확성은 생각보다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도와줘"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고 안심존을 등록해 놓으면 아이가 안심존에서 벗어나거나 진입했을 때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아이의 이동 경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핸드폰 통제가 되나요?

이부분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이가 오랜 시간 게임, 유튜브 등을 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통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으니까요. 갤럭시는 유료 어플 등을 통해 아이의 핸드폰 사용시간을 통제할 수 있지만 아이폰을 갤럭시로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부모 중 한 명이 아이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애플 계정을 생성해서 스크린타임을 걸 수 있습니다.

 

스크린타임 사용방법은 유튜브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설정하는데 무리는 없으실 겁니다. 다만 아이가 어플을 새로 설치하거나 스크린 타임 풀기를 요청할 때 부모님이 같이 있어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합니다. 

Q. 왜 아이폰을 선택하였나요?

요즘 초등학생 핸드폰 추천을 검색해보면 아이폰 추천글이 많습니다. 아이가 고학년이 될수록 아이폰을 선호하기도 하니까요. 

 

가장 큰 이유는 아이폰의 기본 기능입니다. 스크린타임, 이 기능이 너무 끌렸거든요. 별다른 어플 설치 없이 스크린 타임하나로 통제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이폰은 생각보다 내구성이 좋습니다. 보통 3~4년 정도는 무리 없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파손만 되지 않는다면) 키즈폰이나 보급폰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도 오래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아이폰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이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 학교에 들어간 자녀가 불안하기에 모든 것을 보고 싶지만 아이를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유료 어플은 아이의 카톡, 문자내역 등 핸드폰으로 아이가 어떻게 생활하는지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불가능합니다. 문자, 카톡등을 부모님 핸드폰으로 확인이 불가능하죠. 저 또한 갤럭시 핸드폰을 사주었다면 유료 어플을 설치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이가 무엇을 하는지, 혹시 괴롭힘 당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더욱 아이폰을 추천합니다. 위와 같은 걱정을 방지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이와 대화를 더 많이 하게 되니까요. 학교에서 무엇했는지, 어떤 친구와 놀고 있는지 등등 더 많은 대화를 하게 될 것입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아이폰은 가격방어가 좋습니다. 차후에 아이 핸드폰을 바꿔줄때 중고로 판매하면 생각했던 가격만큼은 나올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