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문 읽기 부담되면 구독서비스(매일경제)

 

투자의 필수, 경제신문 읽기

수많은 경제 관련 도서에서 필수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시장경제를 이해하기 위해 경제 뉴스를 항상 챙겨보고 정책의 변화와 시장의 변화를 배우라고 합니다. 

 

투자를 하고자 하지만 시장의 상황과 정책의 방향을 알지 못한다면 투자에 실패할 확률도 높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데 신규로 개정되는 세금 정책과 부동산 규제 정책을 알지 못한다면 투자를 하고도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세금과 같은 경우는 정책의 방향에 따라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투자 시 항상 체크를 해보고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주식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투자를 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진 이슈, 신규사업, 시장의 상황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투자를 한다면 이 또한 위험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경제 뉴스라도 챙겨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문을 읽을 시간이 없다?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기도 바쁜 직장인이 무슨 경제 신문을 읽느냐?

 

요즘 언제 어디서든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5분씩 요약한 유튜브 뉴스와 네이버 뉴스 등을 통해 경제 관련 이슈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근길 지하철, 버스에서 또는 업무 중 쉬는 시간 등을 활용해 뉴스를 챙겨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습관이 되지 않아 우리는 뉴스를 읽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은 심심할때마다 뉴스를 챙겨본다고 합니다. 많이 읽다 보니 뉴스 기사의 핵심을 찾아 금방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뉴스를 보거나 읽는 습관을 들인다면 누구나 가능하지 않을까요?

 

매일 뉴스를 챙겨 읽기 힘드시다면 뉴스레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아침 메일로 전송되는 구독서비스

저도 뉴스를 읽기 위해 노력하지만 매일 챙겨본다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활용한 것이 뉴스레터입니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 메일로 뉴스레터가 전달되어 그날의 핵심 뉴스들을 간략하게나마 확인하고 있습니다. 

 

 

주말을 제외하고는 8시 이전에 메일로 전송되는 뉴스레터 서비스는 그날의 뉴스를 선정 및 요약되어 메일로 전송되는데 요약 기사를 클릭한 경우 전체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구독 서비스

제가 구독하여 사용하고 있는 곳은 매일 경제입니다. 다른 곳도 많지만 무료로 쉽게 신청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라는 장점이 있어서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매일경제 뉴스레터"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세요. 

 

https://www.mk.co.kr/newsletter/

 

매일경제 뉴스레터

매일경제의 뉴스레터 서비스 소개

www.mk.co.kr

 

뉴스레터에는 많은 종류에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매콤달콤"을 구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구독 상품에 대한 설명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부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구독하기 위한 신청란이 있습니다. 신청란만 작성하시면 구독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매일매일 경제 뉴스를 챙겨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어떨까요? 간단하게라도 정책의 방향을 체크하고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며 공부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