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만들기 적금에 실패하는 이유/적금들 돈이 없다면

▣ 목돈만들기 적금에 실패하는 이유/적금들 돈이 없다면

목돈을 만드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적금입니다. 저축을 잘하고 재테크만 잘하면 누구나 어느 정도 여유를 가진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도 여유가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재테크의 수단이 아닐까요? 한 달에 10만 원이든 100만 원이든 어느 정도 본인의 수입원에서 남는 돈을 저축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축도 여유 있는 자의 재테크 수단이라고 말이지요. 하지만 꼭 저축은 해야 합니다. 현재 정말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저축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금사진

적금에 실패하는 이유

적금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가장 큰 이유는 지금 당장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돈을 활용할 수 밖에 없기에 그럴 것입니다. 저축에 실패하다 보면 당연히 목돈을 만드는 건 정말 꿈이 되어버리지요. 두 번째 이유는 너무 무리한 저축금액일 것입니다. 한 달에 100만 원의 저축을 넣는다면 물론 많은 돈을 모을 수 있지만 한 달 두 달 생활비가 모자라다는 이유로 저축을 미루게 되면 당연히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이유는 흔한 이유는 아니지만 돈이 모이는 것을 못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금액이 모이면 "아~이거 좋은데 이거사야지" 또는 "이거 투자해볼까?" 등의 이유로 돈이 모이는 것을 못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저축의 궁극의 목적은 투자와 안정적인 삶이지만 목표금에 못 미치는 금액으로 투자를 해서 성공하기는 정말 힘들고 투자라는 자체가 굉장히 많은 공부를 필요로 합니다.

 

적금을 유지하려면

적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감당하기 가능한 금액으로 저축을 하는 것이 첫번째이겠죠. 한 달에 10만 원 정도 또는 20만 원 정도 저축해도 괜찮겠다 하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의 수입으로 생활하고 아이도 키우다 보면 월급으로도 모자란 상황이라면 저축을 하지 말고 저금을 먼저 해보세요. 마트에서 남은 잔돈 또는 동전을 무조건 돼지 저금통에 넣은다고 생각하고 저금을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저금통이 다 찼을 때 그때 그 돈으로 저축을 해보세요. 이런 식으로 목돈을 늘려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두 번째 본인이 돈이 모이는 것을 못 본다면 저축에 금액을 정하지 마시고 월급날 이전에 남은 돈을 자율 적금으로 저축하세요. 그리고 통장은 절대 확인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만약 통장을 안 볼 자신이 없다면 부모님께 맡겨두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적금들 돈이 없다면..

본인이 적금을 운영할 돈이 없다면 부수입원을 만들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업 이외의 대리운전이나 식당 알바와 같은 부업을 시작해서 적금을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현재 본업 이외에 부업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짠테크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껴 쓰고 아낀 금액을 적금하는 방식의 짠 테크를 진행해보세요. 요즘은 앱테크도 굉장히 유행하고 있습니다. 설문 어플이나 리워드 어플을 사용하여 많게는 한 달에 10만 원 이상의 수입을 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세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조금이라도 부수입원을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적금들 돈이 없다면 부수입을 만드세요.

1. 부업 : 본업 이후의 퇴근 후 수입원 만들기 (대리운전, 식당서빙 등)

2. 짠테크/앱테크 :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잘하면 한 달에 10만 원 이상의 수입가능(리워드 앱/설문앱)

3. 블로그 운영 : 네이버 블로그(애드포스트, 체험단, 포스팅 알바 등), 티스토리 블로그(애드센스, 애드핏, 텐핑 등)

본인이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서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조금씩 저금하고 더 나아가 적금을 운영해보세요. 이렇게 조금씩이라도 본인의 자산을 늘려보시는 것도 목돈을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