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부업이 있다고?

나를위한 부업이있다고

 

이런
부업도
괜찮네

 

물가는 계속 올라가는데 내 급여는 자꾸만 줄어드니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 되는 것이 부업이죠. 하지만, 일정하지 않은 퇴근 시간과 주말 근무 등으로 인하여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여가시간에 맞는 일자리도 구하기 힘들고요. 부업하면 생각나는 것은 대리운전, 서빙, 편의점 등이 있지만 막상 나도 모르는 사람들을 상대하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닙니다.

자기 합리화 일지 모르지만 "나를 위해서 할 수 있는 부업이 뭐가 있을까?" 하던 도중 전주양 작가의 <글쓰기로 부업하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괜찮은 방법이기도 했고요.

 

글쓰기
부업이
괜찮은
이유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 3개월 동안 정말 열심히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수익은 한달에 20달러 벌기도 힘들었죠. 20달러의 수익이다 보니 재미도 없어지고 의욕도 없어져 3개월 동안 방치했습니다. 책을 읽고 문득 애드센스에 접속해보니 3개월 동안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다시 글을 쓰고 있지요.

글쓰기 부업이 진짜 좋은 이유는 작성해 놓으면 불로소득(不勞所得)이 된다는 것이죠. 한번 작성해 놓으면 계속 수익을 안겨주니까요. 단, 블로그는 방치하면 지수가 떨어지고 노출되던 글이 뒤로 밀려 수익이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꾸준히 글만 쓴다면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글쓴이로 부업하자>의 저자는 독후감을 써서 판매하고 실력을 늘려 책까지 쓰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독서 후 독후감을 쓰면 자기개발도 되고 수익도 생기니 1석 2조라고 할 수 있겠죠.

 

글쓰기
생각보다
쉽네

 

다들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시죠? 저만 그런가요? 

저도 글쓰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글쓰기 관련 책을 조금 읽어 봤습니다. 몇 권 읽어보시면 누구나 답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비웃으면 어떡하지?" , "잘 써야 되는데" 하는 욕심과 두려움 때문이지요. 처음부터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베스트셀러의 작가, 유명 기자도 처음부터 글을 잘 쓰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겠지만요. 

<유혹하는 글쓰기>의 스티븐 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많이 읽고 많이 쓰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슬쩍 피해갈 수 있는 길은 없다. 지름길도 없다." 겁내지 마세요. 욕심부리지 마세요. 어차피 내가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독후감을 판매한다고 해도 잘 안 볼꺼니까요. 그냥 막 쓰세요. 그러다 보면 실력이 늘 겁니다. 저도 글을 잘 못씁니다. 하지만 지금도 여기 쓰고 있죠. 이렇게 쌓이다 보면 글쓰기 실력도 늘겠죠. 물론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날 것이고 독후감 판매 수익도 늘어 날것입니다.

 

 

 

부업도
길게봐야
된다

 

"지금 당장 먹고살기 힘들어서 부업을 찾고 있는데 이렇게 해서 언제 수익을 만들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저번 달은 어땠나요? 괜찮았나요? 그러시다면 저도 할 말이 없네요. 만약 저번 달에 힘드셨다면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이번 달도 똑같습니다. 다를 게 없지요.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능력이 있으시니까요. 

지금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일도 많습니다. 대리운전, 서빙, 편의점 알바 등이 있죠. 이 일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요. 퇴근 후 부업으로 하시는 아버님들과 어머님들을 존경합니다. 저는 용기가 없어서 못하고 있거든요. 처음 보는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할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길게 오랫동안 나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글을 쓰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수입니다. 독후감을 쓰기 위해서는 책을 읽어야 하고 블로그 콘텐츠를 짜기 위해서는 그에 맞게 공부를 해야 하죠. 시중에 나와있는 독서법 관련 서적에는 "한 분야의 책을 100권 이상 읽으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라는 말이 자주 나옵니다. 독후감이 쌓이고 블로그의 글이 쌓인다면 우리도 전문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글쓰기
부업은
어떻게?

 

블로그에 글을 쓰세요. 애드센스, 애드핏 등으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체험단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지만 저는 애드센스만 사용하고 있어서 추천드릴 만한 게 별로 없네요.

독후감을 써서 수익을 내고 싶으시다면 해피캠퍼스 등 문서 판매 사이트에 글을 올려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독후감 이외에도 논문, 엑셀 서식, 리포트 등으로 수익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