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보드복만 사서 스키장 초보도 괜찮은듯

안녕하세요:)

이제 막 8살이 된 아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스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처음이라 많이 안탈 것 같기도 하고 아직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아이가 엄청 좋아하더군요. 스키장을 처음 방문하기 전에 초등학생 보드복만 구입하고 나머지 용품들은 스키 대여점에서 빌려서 탔습니다. 

Q. 처음 인데 겁먹지 않았나요?

아이보다는 오히려 제가 겁이 나더군요. 혹시나 다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요. 아이는 정말 좋아했습니다. 생전 처음 타보는 보드였지만 생각보다 금방 타더군요. 더 어린아이들도 많이 보였는데 너무 늦게 데리고 간 건 아닌가 싶더군요. 

 

Q. 장비는 전부 대여하신건가요?

위에서 언급했듯 초등학생 보드복만 인터넷으로 구입하고 나머지는 전부 대여점에서 대여했습니다. 생각보다 비용은 비싸지 않았고 아이가 긴 시간 동안 잘 타서 그런지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2박 3일 다녀왔는데 더 연장해서 태워주고 싶었어요. 

Q. 스키 강습은 따로 받으셨나요?

스키 강습을 시켜주고 싶었지만 비용이 생각보다 부담이 되어서 직접 가르쳐서 태웠습니다. 혼자 가르쳤다면 조금 무리였겠지만 동생들도 같이 갔던 터라 가르쳐주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위에서 내려보내고 아래서 받는 식으로 가르쳤어요. 

 

Q. 초등학생 보드복 가격은 어땠나요?

아직 8살이라 성장이 빨라서 비싼 것보다는 10만 원 내외의 보드복을 찾아서 구입했습니다. 조금 더 이쁘고 좋은 것으로 사주고는 싶지만 너무 빨리 자라는 나이라 가격이 부담되었거든요. 빌릴 수도 있지만 그래도 1년에 한두 번만 가더라도 본전 이상이라는 생각에 구매했습니다. 

 

Q. 아이가 오래 타나요?

아이가 탈 리프트권 6시간짜리 두장을 구매했는데 시간을 꽉 채웠습니다. 더 타고 싶다고 했지만 추가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기도 해서 하루에 6시간씩 이틀 탔습니다. 아이가 힘들어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타고 싶다고 하니 난감해지더군요.

Q. 처음 타는 아이, 고민 중이라면

처음 아이가 스키장에 갔는데 별로 안 타면 어떻게 하지하는 고민이 있으시다면 일단 한번 태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 성향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썰매 좋아하는 아이들은 생각보다 보드나 스키 타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장비 구매가 고민되신다면 일단 대여해서 사용하시고 아이가 좋아한다면 보드복 정도만 구입하셔서 1년에 한두 번 정도는 가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