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101 연간 구독 후기

안녕하세요:)

네이버 오지큐 이모티콘 심사에 반려된 후 조금 깊게 공부해 보고자 이모티콘 관련 강의를 찾다가 클래스 101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연간 구독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 번에 결제를 했지만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과 수많은 강의의 카테고리로 만족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이모티콘의 경우 카카오톡 유명 작가님들의 강의가 등재되어있고 사용프로그램별 강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Q. 강의의 내용은 만족하나요?

처음 접하는 경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주제의 강의시간이 길지 않아 잠깐씩 시간 내서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한분야의 전문가 분들이다 보니 커리큘럼 구성도 강의마다 다르고 본인의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다만 한 강의의 총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깊게 배우기는 어렵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습을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더 많은 예시와 예제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가장 좋은 점은?

구독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는 추가 결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배우고자 하는 강의의 커리큘럼을 보고 필요한 부분을 선택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본인이 부족한점과 배우고자 한 점이 있다면 보다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클래스 101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학습할 수 있고 하나의 주제의 강의시간이 길지 않아 출퇴근길에 한두 개의 강의를 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Q. 강의가 다양한가요?

개인이 배우고자 하는 것에 따라 다릅니다. 디지털 드로잉 관련 강의는 많지만 코틀린과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관련 강의는 거의 없습니다. 강의의 다양성은 개인이 배우고자 하는 것에 따라 다르니 카테고리를 확인해보시고 배우고자 하는 주제가 있다면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Q. 클래스 101 구독 서비스를 추천하나요?

위에서 언급했듯 관심분야의 카테고리가 있다면 구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나의 강의로 습득할 수 없는 기술들을 구독 서비스의 장점을 이용해서 여러 강의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 분야 이외에 다른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생각이 든다면 언제든지 다른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